이분 개그맨인가요? 괴짜 래퍼의 귀환 Tyler, The Creator

미국의 랩퍼 타일러 더 크리에이터 (Tyler The Creator). 구글에 타일러 더 크리에이터(Tyler The Creator)를 검색하면 ‘이 사람은 개그맨이 아닐까?’ 하는 의문이 들 정도로 수많은 웃긴 짤과 그가 등장한 방송을 쉽게 찾아볼 수 있다. 하지만 그의 놀라운 반전매력은 그 끝을 가늠하기가 어렵다.

타일러는 사실 엄청난 재능과 감각을 가진 천재라 불리운다. 본인이 직접 감독한 정규 1집 <Goblin>의 수록곡 ‘Yonkers’의 뮤직비디오를 통해 타일러는 카니예 웨스트(Kanye West) 등 세계적인 아티스트와 수많은 사람들의 주목을 받으며 순식간에 천재적인 래퍼로 각인되었다.

사실 타일러는 랩 뿐만 아니라 패션과 영상 등 다양한 분야에서 두각을 드러내기도 한다. OFWGKTA 크루를 대표하는 ODD FUTURE 브랜드의 디자이너에 이어 2011년, 그의 독자적인 브랜드 라인인 Golf Wang를 성공적으로 런칭했으며 반스, 컨버스 등 다양한 브랜드와의 콜라보레이션을 진행하기도 했다.

타일러의 음악적 감각과 다재다능함은 사실 데뷔 시절부터 이어지는데, 세계적인 PB R&B 아티스트 프랭크 오션 (Frank Ocean)과 얼 스웻셔츠(Earl Sweatshirt) 등의 넘사벽 아티스트들의 크루, 앞서 소개한 ‘OFWGKTA’ 크루를 이미 2007년에 결성한 바 있다.

타일러의 음악적 가치는 2017년 가장 최근에 발매한 그의 정규 4집 <Flower Boy>를 통해 절정을 맞이하는데, 메타크리틱 8.4점, 피치포크 8.5점이라는 그의 앨범 중 역대 최고점수를 기록하고 그래미 어워즈에 노미네이트 되는 등, 음악적으로 매우 높은 성과를 보여줬다.

타일러는 그 이후로도 싱글 곡 ‘OKRA’를 발표하고, 그의 절친한 친구이자 현 시대 가장 뜨거운 래퍼 A$AP Rocky와의 콜라보곡 ‘Potato Salad’와 뮤직비디오를 공개하며 꾸준하게 사람들의 관심과 새로운 앨범에 대한 기대를 받아왔다.

이렇게 사람들의 뜨거운 주목을 받는 천재 혹은 괴짜 래퍼 타일러 더 크리에이터가 다가오는 금요일인 17일, 새로운 그의 정규 앨범 발표를 알렸다. 앨범 이름은 <IGOR>, 역시나 그답게 앨범의 전 수록곡을 직접 작사,작곡 및 편곡했다는 소식.

앨범 발매 2주 전인 5월 1일부터 타일러는 그의 유튜브 채널을 통해 <IGOR>의 컨셉이나 분위기를 유추해볼 수 있을만한 짧은 동영상 여러 개를 올렸는데, 역시나 여기서도 그만의 번뜩이는 감각은 빛을 발한다. 그의 천재성에 주목하고 있는 사람이라면 다가오는 17일에 발매될 그의 앨범 <IGOR>을 우선 들어보는 건 어떨까?

댓글 남기기

This site uses Akismet to reduce spam. Learn how your comment data is process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