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가 원하는 결말대로’ 넷플릭스 오리지널 참여형 멀티 엔딩 드라마

넷플릭스 세상에서 만큼은 정말로, 선택은 당신의 몫이다.


즐겨 보던 드라마나 영화의 엔딩이 영 마음에 들지 않을 때, 혹은 내가 원하는 커플은 따로 있는데 자꾸 애멎은 커플만 내 눈 앞에 들이밀 때, 드라마 내용을 직접 짜고 싶다는 생각이 한 두 번 든 것이 아닐 것이다.

Netflix_Reed_Hastings_and_Ted_Sarandos.jpg

넷플릭스에서는 그러한 시청자들의 욕구를 충족시켜주기 위해 지난 2017년 무렵부터 시청자들의 의견에 따라 내용이 달라지는 오리지널 컨텐츠를 테스트 해왔고, 마침내 그것을 실현해 우리의 눈 앞에 가져왔다. 넷플릭스에서 발표한 이 ‘멀티 엔딩 영상 서비스’는 이야기 진행 중 벌어지는 여러 선택의 상황을 시청자가 직접 선택해 그에 따른 각각의 결말을 각 시청자들에게 보여주는 방식이다.

105406038-1534773417492gettyimages-1005524814.1910x1000.jpg

즉, 같은 작품이라도 각 시청자의 선택에 따라 결말의 경우의 수가 무궁무진해지는 것. 이러한 멀티 엔딩 방식은 주로 게임에서 많이 차용 되어왔으며, 드라마, 영화 등에서는 아직 크게 성공한 사례는 없었다.

gettyimages-962080074.jpg

넷플릭스 측에서는 이르면 올해 중으로 멀티 엔딩 형식의 영상 시리즈를 선보일 예정이라고 밝혔다. 넷플릭스의 인기 SF 시리즈인 <블랙 미러>가 첫 멀티 엔딩 시리즈로 내정되었다는 내용 외의 구체적인 방법, 일정은 아직 밝혀진 바 없지만 넷플릭스가 또 한번 영상 소비의 패러다임 자체를 뒤집어버리는 혁신을 만들어내었다는 것에는 의심할 여지가 없어 보인다.

xfinity-netflix-app.jpg

넷플릭스 세상에서 만큼은 정말로, 선택은 당신의 몫이다.


Like it? Share with your friends!

148

0 Comments

댓글 남기기

You may also lik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