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모노보다 핫하다고?” 일상에서 만나 보는 생활한복!

한복을 입는 건 구린 게 아니다. 기모노보다 멋있다.


우리나라 한복 하면 떠오르는 전통적인 이미지의 한복이 있다. 넓은 소매가 달린 저고리, 화려한 색감의 치마, 하얀 덧신과 속치마, 꽃신 등이 바로 그것이다.

 

하지만 요즘 전통 한복은 길에서 흔히 볼 수 없다. 가끔가다 결혼식장이나 박물관, 한복 체험 카페, 사진관 등에서나 접할 수 있을 뿐이다. 왜 그럴까? 두 가지다. 하나는 전통 한복이 예쁘고 화려하긴 하나 생활하기엔 불편한 점이 많다는 것. 또 하나는 ‘요즘 시대에 누가 한복을 입어?’라는 부정적인 시선이 많다는 것.

 

여기 그런 기존 한복의 단점을 수정하여 재탄생시키고 있는 브랜드들이 있다. 이 브랜드들은 치마 폭과 기장을 줄여 생활성을 높였을 뿐만 아니라 저고리를 블라우스 등에 맞춰 혁신시켰다. 한복 고유의 미를 해치지 않고 기성복의 장점과 결합한 새로운 개념의 생활한복! 지금 소개한다.

 

1. 츄샵 : http://chushop.co.kr/

츄샵은 자체 제작으로 운영되는 디자인 브랜드로, 체크 패턴의 저고리를 판매하기도 하고 원피스 형식의 한복을 판매하기도 한다. 입문하기 쉬운 생활한복 숍.

 

chu샵chu1chu2chu4chu5chu6

 

2. 엔비룩: http://www.envylook.com/

저렴한 가격의 저고리와 치마를 직접 조합해 코디할 수 있다는 건 엔비룩만의 장점. 한 색상의 치마도 어떤 저고리와 함께 입느냐에 따라 전혀 다른 분위기를 낼 수 있다.

 

envylooken1en2en3en4en5en6

 

3. 하플리: https://happly.co.kr/

“와, 이게 한복인가?” 싶을 정도로 색다른 느낌을 전해 주는 브랜드. 한복을 재해석한 하플리는 화려한 문양의 프린트와 고급스러운 재질로 한복을 입은 사람을 현대적으로 돋보이게 만들어준다. 매장에 쇼룸이 준비되어 있어 직접 착용 후 구매할 수도 있다.

 

.png1Processed with VSCO with preset345Processed with VSCO with q7 preset

 

4..리슬: http://leesle.com/

심플하고 단아한 색감을 지닌 생활한복을 판매한다. 다른 숍들에 비해 남자 한복도 많이 다루고 있다.

 

.jpg123456

 

일본에 가면 많은 젊은이들이 기모노를 입고 돌아다닌다는 걸 알 수 있다. 물론 중국인 관광객들도 포함되어 있긴 하지만, 자국 젊은 층도 상당수 포함되어 있다. 한류 여파로 국내를 방문한 해외 관광객들의 한복 입기가 유행을 타고 있는 가운데, 우리도 우리 스스로의 한복을 보편, 상용화시켜 생활 속에서 흔히 볼 수 있는 또 하나의 패션으로 가꿔나가야 하지 않을까? 한복을 입는 건 구린 게 아니다. 기모노보다 멋있다.

 

large6


Like it? Share with your friends!

133

0 Comments

댓글 남기기

This site uses Akismet to reduce spam. Learn how your comment data is processed.

You may also lik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