쇼미의 면도가 사우디 마약반에 잡혀갈 이유

쇼미더머니 5의 '면도'와, 사우디 아라비아의 유명 가수가 공연중 췄던 이 춤.


이 글을 읽는 당신이 힙합을 사랑하는 힙합퍼 혹은 춤을 좋아하는 댄서라면 형사입건을 피하기 위해 꼭 알아두고 조심해야 할 유명하고 대중적인 춤이 있다.

이 춤은 마약상들에게서 유래된 것으로, 실제 사우디 아라비아에서는 가수 ‘압둘라 아샬라니’ 가 한 뮤직 페스티벌 공연중 이 춤을 춘 일로 경찰서에 연행된 사건이 벌어졌다.

쇼미더머니 5의 ‘면도’와, 사우디 아라비아의 유명 가수가 공연중 췄던 이 춤.

그렇다. ‘면도’ 그리고 ‘압둘라 아샬라니가’ 춤은 미국 힙합을 사랑하는 젊은 이들에게 일파만파 퍼졌던 ‘Dab’ 댄스이다.

( 좌 : Wiz Khalifa , 우 : 2 Chainz 밑 : Migos )

미국의 내노라하는 힙합 아티스트 들도 추는 이 ‘Dab.’

도대체 이 춤이 어떤 행위이길래 이 춤을 춘 사람들이 경찰에 잡혀가는것일까?

‘Dab’ 은 코카인 등 ‘Meth’종류의 코로 흡입하는 마약을 투여 한 후 나오는 재채기를 팔로 가리는 모습을 묘사한 동작에서 유래된 춤이다. 마약에 대하여 엄격한 이슬람 종교관을 가지고있는 사우디아라비아같은 나라에서는 이 춤을 추는 사람들이 마약을 투여하거나 유통하는 사람들로 인식된다고 한다. 이 맥락에서, 사우디의 유명 가수도 약물남용을 부추긴다는 이유로 경찰에서 연행 해 간 것.

이렇듯 특정 집단에 속한 사람들의 반복된 몸짓이 예술적으로 승화된 ‘춤’의 행위. ‘Dab’뿐 아니라 ‘Duggie,’ ‘Shuffle,’ ‘Twerking’등 모든 춤에는 그와 관련된 유래와 의미가 있다. 어떤 춤은 갱단들이 서로를 인식하기 위해 만들어 지기도, 어떤 춤은 마약상 혹은 성소수자들 사이에서 상호간의 커뮤니케이션을 위해 만들어 지기도 한다.

좋은 춤, 신나는 춤이제는 유래를 알아두고 가능한 불상사들을 방지하자.


Like it? Share with your friends!

116

0 Comments

댓글 남기기

You may also like